골드로저의 처형 후에 시작된 대 해적시대를 배경으로 한 루피와 동료들의 이야기입니다.
-이스트블루 이야기
해적들 사이에서는 가장 약한 바다로 불리며 해군들에게는 평화의 상징인 바다라고 하는 곳입니다.
후샤마을에 살고 있는 루피는 샹크스라는 해적을 만나게 되고 해적의 꿈을 키웁니다. 루피는 샹크스의 배에 있던 고무고무열매를 먹게 되어 고무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바다의 미움을 받게 되는 악마의 열매로 수영을 못하게 됩니다. 샹크스가 떠나기 전에 팔 하나를 잃으면서 루피를 구해주게 되고 자신의 밀짚모자까지 맡기게 됩니다.
약 10년 후에 작은 배 하나를 타고 해적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처음 만나게 된 해적 알비다에게서 코비를 구해주게 됩니다. 코비는 해군이 됩니다. 루피는 이스트블루에서 알비다, 광대 버기, 도끼손 모건, 미호크, 캡틴 크로, 아론 등의 적과 싸우게 됩니다. 그리고 롤로노아 조로, 나미, 상디, 우솝을 동료로 만들게 됩니다.
우솝의 마을에서 부잣집 아가씨인 카야와 집사가 디자인해서 만든 고잉메리호라는 배를 얻게 됩니다. 드라마에서는 분량 때문인지 삭제한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진귀한 동물들의 섬 이야기도 나오지 않았고 클리크도 미호크에게 패배하는 장면으로 퇴장하고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 밀짚모자 해적단
루피(이냐키 고도이): 밀짚모자 해적단의 선장이며 고무고무열매를 먹은 능력자입니다. 샹크스에게 받은 밀짚모자를 분신처럼 소중하게 여깁니다. 기본적으로 두려움을 모르고 낙천적인 성격입니다. 특이하게도 할아버지는 해군의 영웅이고 아버지는 세계 최악의 범죄자로 불리는 반란군의 대장입니다.
롤로노아 조로(아라타 맛켄유): 검 세 자루로 싸우는 밀짚모자 해적단의 전투원입니다. 세계 최강의 검사를 꿈꾸고 있지만 미호크에게 도전했다고 패배합니다. 전투력은 루피와 크게 차이 나지 않고 터프한 캐릭터입니다. 루피와 우열을 가리기 힘든 길치입니다.
나미(에밀리 러드): 일명 도둑고양이 나미라고 불리며 밀짚모자 해적단의 향해사입니다. 아론에게서 마을을 구하기 위해서 돈을 모으다 배신을 당하게 되고 루피가 도와줘서 아론을 물리칩니다.
우솝(제이컵 로메로): 거짓말쟁이 우솝이라는 별명을 가진 밀짚모자 해적단의 저격수입니다. 육체적인 힘이 약하고 겁이 많지만 저격실력은 뛰어납니다. 아버지가 바로 샹크스 해적단의 간부인 야솝입니다.
상디(태즈 스카일러): 밀짚모자 해적단의 요리사이며 해상레스토랑 바라티에 출신입니다. 생명의 은인인 제프의 꿈인 해상레스토랑을 지키기 위해 해적이 되길 거절했다가 결국 루피의 동료가 됩니다. 발차기를 이용한 전투를 합니다.
-평가
극악의 난이도라고 이야기하는 일본 만화 실사화인데 이 원피스는 기대이상의 성공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미 다음 시즌도 제작이 확정되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공개 1주 차에 86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대단한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공개 전에는 <카우보이 비밥> 실사화를 말아먹은 제작사이기도 하고 세계관 스케일이 너무 크고 만화적인 과장된 표현이 많은 작품이라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 막 공개된 후에는 의외로 재밌다는 호평이 많았습니다. 각색을 많이 하기는 했지만 원작에 대한 애정과 존중이 보였고 특히나 원작자인 오다 에이치로가 제작에 참여했기에 원작의 독자들의 마음도 잡을 수 있었다고 평가합니다. 배우들의 연기와 싱크로율도 괜찮다고 평가하지만 여전히 일본만화를 실사화했을 때 느껴지는 코스프레 느낌이 남아있었습니다. 액션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리는 편인데 개인적으로는 불호였습니다. 만화에 나오는 시원시원한 장면들을 기대했는데 느릿느릿하고 역동감도 없고 답답한 전투가 펼쳐져서 솔직히 실망스러웠습니다. 오히려 현실적이라 좋다는 의견도 있기는 합니다. 게다가 원작의 명장면들과 설정들이 조금 바뀌어서 아쉽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호평이 대부분인 성공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즌2는 알라바스타를 중심으로 하는 칠무해 크로커다일과의 전투가 그려질 것으로 보여서 기대가 큽니다. 쵸파도 등장한다고 하는데 걱정반 기대반입니다.